MY MENU
제목

알아두면 유익한 알뜰정보

작성자
작성일
2014.01.2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86
내용

① 흰옷 기름때 소금물로 제거

양말이나 흰옷을 빨아도 깨끗해 지지 않으면 소금물에 넣어 삶아 보자. 물 1ℓ 에 소금 1큰술만 넣고 삶으면 기름때까지 말끔히 제거된다.

 

 ② 생선비늘 제거엔 숟가락

생선비늘을 벗길 때 칼 대신 숟가락을 사용해보자. 칼보다 힘도 적게 들고, 생선 모양도 다치지 않게 하면서 깔금하게 비늘을 없앨 수 있다.

 

③ 빨랫감은 딴 곳에 보관

세탁기를 안 쓸 때는 빨랫감을 다른 통에 보관해놨다가 빨래 할 때만 세탁기에 넣자. 그냥 넣어두면 습기 때문에 세탁기 내부에 곰팡이가 자랄 수 있다.

 

④ 음식 입맛 돋우는 레몬즙

요리할 때 레몬 즙을 다양하게 활용해 보자. 채소 요리에 넣으면 맛이 살아나고, 고기 냄새도 없애줘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다.

 

⑤ 흰 셔츠 땀자국 없애려면

흰색 셔츠나 블라우스에 생긴 땀자국을 지우려면 탄산수소나트륨 한 스푼을 탄 물 한컵을 준비해보자. 얼룩진 부분을 2~3분 담갔다가 세탁하면 깔끔하게 지워진다.

 

⑥ 설거지 세제 거품 넘친다면

설거지를 할 때 세제를 너무 많이 풀면 거품이 넘친다. 이럴 때 소금을 뿌리면 신기할 정도로 거품이 사그라진다.

 

⑦ 심한 갈증 더운물로 해소

갈증이 심하면 더운물로 마시거나 냉수에 레몬 · 식초를 몇방울 떨어뜨려 마셔보자. 찬물보다 갈증이 더 빨리 사라진다.

 

⑧ 향기나는 형광등 만드는 법

형광들을 청소할 때 좋아하는 향수를 수건에 뿌려 닦아보자. 불이 켜질 때마다 은은한 향기를 느낄 수 있다.

 

⑨ 침대얼룩 깨끗이 지우기

침대의 얼룩은 중성세제를 탄 물을 수건에 적셔 닦아보자. 그 다음 깨끗한 물에 적시면 얼룩이 없어진다.

 

⑩ 한낮에 주유하면 손해

차량 휘발유와 가스는 선선한 아침이나 저녁에 넣는 편이 유리하다. 더워지면 분자활동이 활발해져 부피가 늘어나므로 온도가 낮을 때 주유 · 충전해야 유류비를 아낄 수 있다.

 

⑪ 각설탕으로 과자 바삭하게

먹다 남은 과자를 병이나 진공 팩에 넣을 때 각설탕 한두개를 넣어보자. 각설탕이 습기를 빨아들여 바삭바삭한 과자를 즐길 수 있다.

 

⑫ 벽에 생긴 액자 얼룩은

벽에 액자를 오래 걸어놓았다 떼면 보기 흉한 액자 얼룩이 생긴다. 헝겊에 세제를 묻혀 주변을 닦으면 자국이 거의 사라진다.

 

⑬ 고무장갑을 병 뚜껑 덮개로

못 쓰게 된 고무장갑은 손가락 부위를 잘라 병 뚜껑 덮개로 써보자. 물 한 방울 새지 않게 밀폐시킬 수 있다.

 

⑭ 막힌 하수구엔 굵은 소금

하수구가 막혀 물이 잘 안내려간다면 굵은 소금을 한 주먹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보자. 생각보다 간단하게 뚫린다.

 

⑮ 생선살 비린내 식초물로 싹

 생선살을 식초물에 담갔다가 먹어보자. 비린내가 줄어들고 살이 꼬들꼬들해져 더 맛있어진다.

 

ⓐ 원목가구 흠집은 호두로

원목 가구에 흠집이 났다면 속껍질을 벗긴 호두 알맹이로 문질러 보자. 지방이 많은 호두의 섬유질이 목재의 상처를 메워 흠집이 말끔하게 사라진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