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기미, 주근깨, 거친 피부, 잔주름살에 효과적인 알로에팩 만들기

작성자
굿알로에
작성일
2014.08.1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5217
내용

             기미, 주근깨, 거친 피부, 잔주름살에 효과적인 알로에팩 만들기

 

재료 : 알로에즙 2작은술, 오이즙 1큰술, 율무효소 1큰 술, 꿀 1작은술, 흑설탕 2작은술, 밀가루 약간

 

방법 :

 

1. 그릇에 알로에즙, 오이즙을 분량대로 담고 흑설탕을 넣어 저으면서 녹인다.

 

2. 율무효소과 꿀을 넣고 고루 섞는다.

 

3. 밀가루를 넣어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눅진하게 되면 피부 트러블이 일어난 부분에 두껍게 고루 펴준다.

 

4. 랩을 씌우고 30분 정도 지나면 일단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곧바로 찬물로 헹구면 모공이 수축되어 탄력이 생긴다.

피부의 신진대사가 활발한 밤 11시 ~새벽 3시 사이에 하면 더욱 효과적인다.

 

5.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20분 정도 피부가 완전히 쉴 수 있도록 해준다.

 

효과 :

 

나이를 먹어 감에 따라 살갗이 거칠어지고 기미나 주근깨, 잔주름이 생기는 것은 피부의 수분과 피지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현상이다.

알로에는 피부의 신진대사를 높여 부며 보습 작용을 하므로 피부레 윤기를 주는 효과가 있다.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다.

 

응용 :

 

영양 보습용 알로에팩을 만들 때는 알로에즙 2작은술에 오이즙 1큰술을 넣고 여기에 달걀 1개, 밀가루 7작은술, 흑설탕 2작은술을

넣어 고루 섞으면 된다.

 

효과적인 팩을 위한 노하우

 

물을 담은 세숫대야에 표고버섯 5~6개를 띄워 10분 가량 끓인 뒤 불을 약하게 하고 말린 귤껍질을 한 주먹 넣는다.

불을 끄고 세숫대야에 얼굴을 들이밀어 증기를 쐬는데, 이때 증기가 새어 나가지 않도록 타월을 머리 위로 덮어 세숫대야의 가장자리까지

오게 한다. 땀이 맺히기 시작할 때부터 4~5분간 더 증기를 쐰 뒤에 팩을 한다.

이렇게 하고 팩을 하면 모공이 완전히 열린 상태이므로 흡수가 잘 된다.

[기적의 식물 알로에 다시보기] 발췌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