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건강의 열쇠 면역력은?

작성자
굿알로에
작성일
2015.06.0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792
내용

면역력을 잘 관리하는 것은 건강한 삶의 초석을 잘 세우는 것과 같다.

면역력은 언제 어디서나 우리 몸을 공격해 올지 모를 외부 위험에 가장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정교한 인체 방어시스템이기 때문이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건강과 멀어지고 대신 만병과 가까워진다.

감기에 잘 걸리는 이유, 온갖 고통 받는 이유, 병이 악화되는 이유를 모두 면역력에서 찾을 수 있다.

그만큼 인체 건강에 면역력상태에 따라 취약한 질병을 예측하기도 한다.

면역력 검사도 다양하게 이뤄지고 있어 마음만 먹으면 자신의 면역력 상태가 양호한지, 보통인지, 불량한지 등을 누구나 알 수 있다.

 

★ 면역력을 위협하는 라이프스타일

 

면역력은 나이, 성별, 기온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지만 음식, 운동, 체온 같이 생활방식과 관리 상태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영양불균형 상태일 때,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할 때, 자주 과로 할 때,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할 때, 운동을 하지 않을 때,

스트레스에 시달릴 때, 체온이 36도 이하로 떨어질 때 면역력도 함께 떨어진다.

거꾸로 말하면 영양상태가 균형을 이루고, 잘 자고 잘 쉬며,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스트레스를 제때 해소하며,

36.5~37.5도의 건강체온을 유지하면 면역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최근엔 웃음 치료, 스트레스 관리, 운동 치료 등 보조요법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 있다는 연구가 꾸준히 발표되면서 많은 분들이 이를 현실에서 활용하고 있다.

 

★ 면역력 강화 솔루션

 

면역력을 올리는 방법은 세상에 수도 없이 많이 나와 있다. 면역력을 올리려면 음식을 균형있게 잘 챙겨 먹고,

질 좋은 수면과 적당한 휴식을 잘 취하며, 운동과 반신욕 등으로 몸에 활력을 선사하고, 스트레스를 제때 해소하면 된다.

여기에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받은 특정 식품이나 원료, 생활요법 등이 있다.

 

★ 영양면역1 잘챙겨먹자! 무엇을 어떻게 먹느냐도 중요하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선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과 같은 면역세포의 원료를 체내 충분히 공급해줘야 한다.

면역력을 저해하는 식품첨가물이 든 음식 섭취를 줄이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현미, 알로에나 유산균이 든 발효 음식을

챙겨 먹는 것도 방법이다.

이렇게 면역력을 위해 특정 식품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때 하루세끼를 챙기는것 등 식습관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 신체활성면역2 인체를 깨우면 면역력도 강해진다!

 

우리 몸이 깨어나 생기를 유지하면 면역력도 튼튼하다. 신체를 활성화해서 면역을 올리는 방법은 면역력 증진에 꼭 필요하다.

적당한 휴식, 충분한 수면, 꾸준한 운동은 필수이다. 여기에 적정 체온 36.5도를 유지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 정신면역3 인생이 즐거우면 면역력도 웃는다.

 

스트레스 상황이 와도 어떤 시선을 보느냐에 따라서 스트레스가 약이 되기도 하고 독이 되기도 한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라는 말이 있다. 어떤 식으로 바라봐도 빠져나올 수 없는 상황일 땐, 부정적 시각으로 바라보며 단점에

매몰돼 있기보다 긍적적인 시각으로 장점을 찾아보는 게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춰준다. 몸과 마음이 균형을 찾으면 면역력도 올라간다.

긍적적인 생각이 뇌하수체로부터 호르몬의 분비와 신경학적 자극을 면역세포에 전달해서 면역력을 끌어올려주는 것이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