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요즘대세 해독주스 4종 만들기

작성자
굿알로에
작성일
2014.09.1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4268
내용

① 에너지 부스터 = 파인애플 1/8개(400g) + 아보카도 1/2(50g) + 오이 1/2(100g)

 

② 해독주스(시트러스 디톡스) = 오렌지 2개 + 자몽 2개 + 레몬 1개

 

③ 청혈주스 = 청포도 1/2송이(400g) +케일 5장(30g) + 양파 조금(10g) + 생강 조금(10g) + 래디시 2알(10g)

 

양파 ·생강 냄새가 너무 강하면 살짝 볶거나 데쳐서 넣어도 된다.

 

④ 마녀주스 = 양배추 1/16통 (50g) + 브로콜리 1/3개(50g) +토마토 1/2개(50g) + 파프리카 1/4개(30g) + 사과 1/2개(100g) +

 

바나나 1/2개(50g) + 키위 1개(100g)

 

양배추 · 브로콜리 · 토마토· 파프리카는 끓는 물에 2~3분 데친다. 데친 물은 주스 만들 때 입맛대로 적당량 섞는다.

 

※ 주스 재료 분량은 커다란 유리잔 1개(400㎖) 기준

 

 

'청혈주스' '해독주스' '마녀주스'  …. 이름도 특이한 주스들이 요즘 인기다.

만들기 쉽고 먹기 편하며 몸을 건강하게 해준다니 귀가 솔깃하다.

"요즘 화제가 되는 주스들은 디톡스(detox) 즉 해독(解毒) 주스입니다.

독소를 배출시켜 건강이나 다이어트, 미용에 도움을 준다는 거죠.

청혈(淸血)주스는 피를 맑게 하고 혈관을  청소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과일과 채소로 만든 해독주스의 일종입니다.

마녀(魔女)주스는 데친 채소와 데친 물을 함께 넣고 갈아 만드는 해독주스인데, 마녀가 부글부글 끓여 만드는 마법의 약처럼 황갈색에다 걸쭉하다"

청혈주스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핵심재료는 양파와 생강이다. "양파와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 면역기능을 상승시키고 혈관을 확장해 혈액순환을 도우며,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해 피 흐름을 좋게 한다" 고 한다.

 

해독주스에 들어가는 오렌지와 자몽, 레몬등 감귤류는 독소를 빼주고 피부에 생기를 돌게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다이어트, 피부 미용에 좋다는 마녀주스는 양배추 · 브로콜리 · 토마토 · 파프리카 등 채소(과일채소)를 데쳐서 사용하는데,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다.

데친 물을 주스에 더하는 이유로 "물에 녹는 수용성 비타민이 데친 물에 녹아 있기 때문"이다.

사과  · 바나나  · 키위 등 과일은 생것 그대로 갈아서 효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한다.

주스는 어떤 종류든 만들면 바로 먹는 게 좋다."과일과 채소는 착즙하자마자 영양 파괴가 시작된다" "만들고 나서 늦어도 하루 안에는 먹어야 한다"

살을 빼겠다고 주스만 마셔서는 안된다.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을수록 좋은 건 아니다" "채소는 하루 450g 정도만 몸에서 받아들일 수 있어요. 과일은 당분 함량이 높아 살이 찔 수도 있다" "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을 위해 마신다는 개념으로 접근해야 한다"

"채소만 너무 먹으면 칼륨 과다 섭취로 인한 전해질 불균형으로 심장마비가 올 수도 있다고 한다. 반드시 단백질도 섭취하는 등 균형 있는 영양 섭취를 해야 하며 운동도 꼭 해야한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