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알아두면 유익한 알뜰정보 ②

작성자
작성일
2014.02.2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55
내용

바나나 변색 막으려면

바나나의 꼭지부분을 랩으로 감싸주면 색이 변하는 것을 늦출 수 있고 3일정도 더 보관할 수 있다. 꼭지를 감싼 랩이 바나나를 갈색으로 변하게 하는 에틸렌가스의 방출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여행 때 간편한 칫솔 보관법

가족끼리 여행을 갈 때 칫솔보관통이 따로 없다면 위생장갑을 이용하여 보자. 손가락 구멍에 칫솔을 하나씩 넣으면 여러개의 칫솔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식은 피자의 부활

식어서 딱딱해진 피자를 전자레인지에 그냥 데우면 눅눅해지거나 질겨지기 쉽다. 물을 반쯤 채운 컵을 같이 넣고 데우면 새 피자처럼 부드러워진다.

 

 딱딱해진 식빵을 부드럽게

식빵이 말라서 딱딱해졌을 때는 새 식빵사이에 끼워 놓으면 다시 촉촉해진다. 신선한 식빠의 수분이 마른 빵으로 이동하기 때문이다.

 

 먹다 남은 과자 보관법

내용물이 들어있는 과자 봉지는 다 쓴 페트병을 이용해 밀폐 보관할 수 있다. 페트병 윗부분을 반 뼘 정도 잘라 봉지를 끼운 뒤 뚜껑을 닫으면 된다.

 

 비닐 봉지 매듭 쉽게 풀려면

비닐봉지를 세게 묶어서 풀기 힘들 때 손잡니 한쪽을 수건짜듯 돌려서 묶인 부분을 향해 밀어 넣으면 쉽게 풀 수 있다.

 

 지사제가 없을 때에는

설사병을 앓고 있을 때 지사제가 없다면 진한 녹차에 꿀을 타서 한두 잔씩 마셔보자. 녹차의 타닌 성분과 꿀이 살균작용을 해 설사를 멈추게 한다.

 

 오렌지 껍질로 그릇 하얗게

누렇게 된 유리컵이나 그릇은 오렌지 껍질 안쪽 흰부분으로 닦은 뒤 설거지하면 얼룩이 지워져 새것처럼 윤기가 난다.

 

 얼룩밴 도마에 쌀뜨물

음식물 얼룩이 밴 도마나 플라스틱 용기는 쌀뜨물이 한나절 담갔다 씻으면 깨끗해진다. 쌀 뜨물이 부족할땐 밀가루를 넣어주면 같은 효과가 난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